[국내/기업] 희망북카페 도서관 지원사업



책이 진짜 필요한 아이들에게 맞춤형 책을!

희망북카페 도서관 지원사업


- 행복한아침독서 X 미래에셋



​사비 들여 어린이도서관 운영, 아침독서신문 제작 등 독서운동가로

한상수 행복한아침독서 대표 "책 통해 행복한 경험 더 많아지길" 기업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해 저소득 아동·청소년에 책보내기 10년 독서운동에서 도서관 종합솔루션 사회적기업으로 성장..."미래사회에도 꼭 필요한 일”


사람과 책 잇는 공익활동에서 도서관 토털솔루션 업체로 성장

행복한아침독서는 책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람과 책을 잇는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그 중에서도 아침독서신문 발간은 행복한아침독서의 가장 오래된 사업이다. 독서신문은 한 대표가 아침독서운동을 시작하며 15년째 꾸준히 발행해오는 무료 종이 매체다.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배포하는 <초등 아침독서>, <중고등 아침독서〉를 비롯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볼 수 있는 <책둥이>, 작은도서관에서 볼 수 있는 <작은도서관> 4종의 신문이 발행된다. 현재 전국의 공공도서관, 초·중·고등학교 학교도서관, 유치원, 동네책방, 작은도서관 등 매월 2만 4천부가, 연간으로는 26만부가 배포되고 있다. 독서신문은 무가지지만 최근에는 앱으로도 개발되어 광고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다.


​책이 진짜 필요한 아이들에게 맞춤형 책을!

행복한아침독서는 책이 진짜 필요한 아이들에게 책을 지원해주는 일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기업의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책을 보내주는 사업이 바로 그것이다. 벌써 10년 차로, 이 사업의 혜택을 본 아이들은 1만 명에 달한다.

도서관 시설이 필요한 곳을 지원하는 사업도 행복한아침독서가 꾸준히 해온 일이다. 전국지역아동센터 343개소, 전국 초중고 106개 학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8개소, 지방의료원 7개소 등이 모두 행복한아침독서의 손길이 거쳐 간 곳들이다. 특히 한국수력원자원과 함께한 ‘행복+희망나래도서관’ 지원사업과 미래에셋 지역아동센터 ‘희망북카페’ 도서관 지원사업은 저소득 아이들에게 맞춤형으로 필요한 책을 선별해 보내주는 프로그램으로 8년째 이어지는 장수 사회공헌사업들이다.



출처 : 이로운넷(http://www.eroun.net)




#행복한아침독서 #책 #독서 #교육 #아동청소년 #후원 #사회적기업 #사회적가치 #기부 #문화 #캠페인 #희망북카페 #미래에셋 #지역아동센터 #도서관지원사업 #사회공헌

조회 9회

캠페인 이노베이션

CAMPAIGN INNOVATION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 세계에 있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식 SNS

  • Facebook
  • Instagram

© 2023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