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 감자 플라스틱


Pontus Tornqvist, 일회용 플라스틱을 포기할 수 없다면?


감자 플라스틱

폰투스 토른비스트(Pontus Tornqvist)가 개발한 감자플라스틱은 2018년 제임스 다이슨상(the James Dyson Award, 영국의 제임스 다이슨 재단이 주최하는 국제 학생 디자인 어워드)을 수상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토양에 필요한 영양소로 분해되는 기간이 고작 2개월 정도인 생분해성 일회용 플라스틱인 ‘감자 플라스틱’은 만드는 과정도 복잡하지 않습니다. 감자 전분과 물을 함께 섞은 후, 그 혼합물에 열을 가하여 두꺼워지는데요, 그것을 틀에 부어 말리면 완성됩니다. 그렇게 생성된 물질은 열과 습기를 이용해 압축하여 성형할 수 있습니다. 제조 설비를 통해 대량으로 잘 만들어낸다면 카페나 패스트푸드점에서 사용되는 일회용 포크, 나이프, 빨대 등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환경문제가 심각해지는 만큼 플라스틱에 대한 규제 강화는 국제적인 추세입니다. 영국의 경우, 쓰레기와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영국 환경 감사위원회의 위원들이 영국 정부에게 2023년까지 영국 내 모든 일회용 컵을 재활용할 목표를 세우라고 권고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일회용 컵의 사용의 전면 금지를 요구하겠다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아무리 강한 규제로도, 이미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버린 플라스틱 자체를 완전히 없애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폰투스 토른비스트(Pontus Tornqvist)의 말처럼 자연으로부터 온 것이기에 나중에 땅에 묻더라도 환경문제로부터 자유로운 감자 플라스틱 같은 친환경 플라스틱을 이제 우리도 서둘러 개발해야 하지 않을까요?


[출처 : BIZION]



#국외캠페인 #JamesDysonAward #감자플라스틱 #친환경플라스틱 #환경 #환경캠페인 #환경보호 #환경보호캠페인 #사회적가치 #가치캠페인 #캐릭콘 #캠페인 #캐릭콘캠페인 #캐릭콘글로벌캠페인 #캠페인이노베이션 #캠페인이노베이션캐릭콘



조회 1회

캠페인 이노베이션

CAMPAIGN INNOVATION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 세계에 있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식 SNS

  • Facebook
  • Instagram

© 2023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