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 다회용 테이크아웃 컵, cupclub



스타트업 CUPCLUB의 환경 캠페인


일회용 컵을 대체할 지속 가능한 컵의 탄생, 다회용 테이크아웃 컵

영국의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사피아 쿠레시(Safia Qureshi)'가 세운 스타트업 '컵클럽(Cup Club)'은 설거지가 귀찮아 일회용 컵을 즐겨 사용하는 현실을 보고 재사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컵을 각 카페에 배달하고 다시 수거하는 서비스를 출시를 하였습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폴리프로필렌 용기와 저밀도의 폴리에틸렌 뚜껑으로 구성되어 있는 컵클럽의 컵은 실제로 132번까지 사용하고 그 이후로는 100% 재활용되는데요. 바닥면에 RFID 칩이 내장돼 있어 컵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 파악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객들은 해당 매장 지정 수거함에 이용한 컵을 반납하는데요. 일부 고객들은 테이크아웃 커피처럼 매장 밖으로 가져가 다 쓴 후 컵클럽 회원인 다른 카페에 반납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드롭컵을 사용하는 카페와 고객들은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먼저 카페는 쓰레기를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매번 종이컵과 뚜껑을 구매하는 일도 사라지게 됐습니다. 그리고 고객은 컵을 반납하기만 하면 '드롭오프 포인트(Drop-off Points)'를 쌓을 수 있으며 이 포인트는 나중에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컵클럽은 카페에 쌓인 컵들을 수거해 자체 시설을 통해 깨끗이 세척해 다시 배송하며, 이 같은 지속 가능한 재사용 활동을 위해 회원사 카페들은 매월 일정 회비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컵클럽은 2018년부터 런던 시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하루 500개 이상의 테이크아웃 컵을 필요로 하는 카페들을 대상으로 현재 수 많은 카페들이 컵클럽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내에도 컵클럽과 같은 재사용 컵 배달 서비스가 꼭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출처 : bizion]


#글로벌캠페인 #환경보호 #사회적가치 #가치캠페인 #캐릭콘 #캠페인 #캐릭콘글로벌캠페인 #캠페인이노베이션 #캠페인이노베이션캐릭콘

#CubClub #컵클럽 #카페 #커피숍 #일회용 #플라스틱 #컵 #테이크아웃 #재사용 #재활용


조회 44회

캠페인 이노베이션

CAMPAIGN INNOVATION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 세계에 있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식 SNS

  • Facebook
  • Instagram

© 2023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