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 종이 칫솔 'Effa'


Effa, "매일 6톤의 일회용 칫솔이 버려지고 있어요"


종이 칫솔 'Effa'

최근 우크라이나 기반의 스타트업 Effa는 기존 플라스틱 칫솔을 대체할 수 있는 신개념 칫솔을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Effa가 이 '종이 칫솔'을 만든 이유는 바로 호텔과 항공사 등을 통해 버려지는 1회용 칫솔이 매일 6톤이나 된다는 사실을 인식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Effa는 이 1회용 칫솔만이라도 친환경 칫솔로 바꾸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이 종이 칫솔을 개발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이 Effa 칫솔이 100% 전부 종이로 만들어진 것은 아닙니다. 칫솔의 바디 부분(손잡이 부분)을 사탕수수 원료로 만든 종이를 적용하고 플라스틱과 유사한 탄성력과 내구성을 위해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PLA로 코팅을 했죠.

그렇다고 칫솔모를 기존 플라스틱 그대로 만든 것은 아닙니다. Effa의 칫솔모는 피마자유(Castor Oil)와 환경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소재 '나일론4'를 가공해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칫솔 패키지도 매우 얇은 친환경 종이로 만들었으며, 사용 후 물에 그냥 버려도 잘 녹아 분해된다고 합니다.


Effa 칫솔의 주 고객은 호텔과 항공사 그리고 감옥인데요. 가격은 개당 1달러이며, 최소 5,000개 주문을 해야 배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Effa 칫솔이 지금의 플라스틱 칫솔을 대체할 제품으로 계속 주목 받기를 기대해 봅니다.


[출처 : BIZION]


#국외캠페인 #Effa #친환경칫솔 #환경 #환경캠페인 #환경보호 #환경보호캠페인 #사회적가치 #가치캠페인 #캐릭콘 #캠페인 #캐릭콘캠페인 #캐릭콘글로벌캠페인 #캠페인이노베이션 #캠페인이노베이션캐릭콘

조회 0회

캠페인 이노베이션

CAMPAIGN INNOVATION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 세계에 있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식 SNS

  • Facebook
  • Instagram

© 2023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