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 친환경 종이 배터리


Fuelium, "리튬 배터리를 대체하라!"


친환경 종이 배터리

최근까지 임신 테스트, 포도당 측정, 전염병 감염 테스트 등을 위한 휴대용 체외 진단(IVD, In Vitro Diagnostic) 장비들은 동그란 버튼 모양의 리튬배터리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리튬배터리는 충전된 에너지양의 1%밖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진단 테스트를 위해 한 번 혹은 몇 번만 사용하고 버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순식간에 많은 양의 리튬배터리 쓰레기가 쌓입니다.


바르셀로나의 스타트업 퓨얼리엄(Fuelium)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종이 배터리를 만들었습니다. 휴대용 체외 진단 장치에 종이, 탄소, 무독성의 작은 금속으로 만들어진 친환경 종이 배터리를 사용하자는 것이죠.

종이 배터리는 체외 진단 테스트에 필요한 혈액, 소변, 침과 같은 액체 샘플을 이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만듭니다. 액체가 전기화학 반응을 유도해 전기 에너지를 생산합니다.


이때 종이는 식물의 뿌리가 물을 흡수하는 원리인 모세관 현상을 일으켜 액체를 운반하는 핵심 원동력 역할을 합니다.


퓨얼리엄 종이 배터리는 각각 진단 테스트에 필요한 양만큼만 전기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게 만들어집니다. 사용자의 필요한 용도에 따라 1~6V 사이의 전압을 지정할 수도 있죠. 리튬배터리에 비교해 훨씬 비용 효과적입니다. 


[출처 : BIZION]


#국외캠페인 #종이배터리 #Fuelium #환경 #환경캠페인 #환경보호 #환경보호캠페인 #사회적가치 #가치캠페인 #캐릭콘 #캠페인 #캐릭콘캠페인 #캐릭콘글로벌캠페인 #캠페인이노베이션 #캠페인이노베이션캐릭콘

조회 5회

캠페인 이노베이션

CAMPAIGN INNOVATION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 세계에 있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식 SNS

  • Facebook
  • Instagram

© 2023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