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 Bio Plastic


Evoware의 먹을 수 있는 플라스틱


Bio Plastic

최근 인도네시아의 친환경 포장지 제조기업 '에보웨어(Evoware)'도 이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을 출시했다. 에보웨어는 2017년 영국 엘렌 맥아더 재단의 '친환경 디자인 챌린지' 대회에서 6대 제품에 선정되었고, 네덜란드 엘스비어 재단의 '지속 가능한 제품' 대회에서도 준우승한 바 있다.


에보웨어가 출시한 제품은 먹을 수 있는 컵 '엘로젤로(Ello Jello)'와 각종 포장지로 사용될 수 있는 '바이오 플라스틱(Bio Plastic)'이다. 둘 다 먹을 수 있으며 버려도 자연 분해가 되기 때문에 매우 친환경적이다.


에보웨어 제품은 미역, 다시마아 같은 해조류에 전분을 섞어 만들었다. 해조류는 가열하면 젤라틴처럼 끈적끈적한 액체로 변해 다양한 모양으로 성형하기가 쉽고 다시 굳으면 따뜻한 물을 넣어도 쉽게 모양이 변형되지 않는 특성이 있다. 


무엇보다 해조류에는 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아주 좋은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먹을 수 있는 컵 에로젤로에는 글루텐이나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 있지 않으며, 유통기한은 30일이고 작은 컵은 900루피아(75원), 큰 컵은 1000루피아(84원)에 판매하고 있다. 일반 음료나 아이스크림을 담는 용도로 아주 좋다. 


두 번째 바이오 플라스틱은 와플, 햄버거 등의 포장지로 사용되는 종이를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으며, 녹차 티백, 라면스프 봉투 등 종이와 비닐 등의 기존 포장지를 대체할 수 있는 용도로 적합하다. 물론 모두 다 음식물과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쓰레기 배출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전 세계 플라스틱 폐기물의 70%가 식품과 음료 패키지에서 발생한다. 일회용 컵과 포장지를 없앤다면 환경은 획기적으로 좋아질 것이다. 


[출처 : BIZION]


#국외캠페인 #BioPlastic #먹을수있는플라스틱 #환경 #환경캠페인 #환경보호 #환경보호캠페인 #사회적가치 #가치캠페인 #캐릭콘 #캠페인 #캐릭콘캠페인 #캐릭콘글로벌캠페인 #캠페인이노베이션 #캠페인이노베이션캐릭콘

조회 4회

캠페인 이노베이션

CAMPAIGN INNOVATION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 세계에 있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식 SNS

  • Facebook
  • Instagram

© 2023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