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늘 당신 곁에 있는 꽃병 소화기



일상에서는 꽃병으로, 화재 시 소화기로

늘 당신 곁에 있는 꽃병소화기 Firevase


- 삼성화재



“집에 소화기가 어디 있는지 알고 계신 가요?”, “소화기 사용법을 정확히 숙지하고 계신 가요?” 위 질문에 쉬이 “그렇다”고 대답하기 어려운데요. 가정용 소화기 등 소방시설을 갖추지 못한 가정이 무려 58%에 이르고(전국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소방청 2017), 설치돼 있다 해도 건물이나 방 구석에 위치해 발견이 어렵죠. 또 발견한다 해도 사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10,000건 이상 발생하는 주거화재. 소화기 한 개의 초기진화 효과는 소방차 한 대와 같다고 하지만 낮은 소화기 보급률과 좀처럼 어려운 소화기 사용법… 이런 상황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솔루션을 고민하던 제일기획은 투척식 꽃병소화기 ‘Firevase’를 개발했습니다. ‘늘 곁에 있는 소화기’라는 Firevase의 콘셉트가 늘 고객 곁에 있다가 필요한 순간 힘이 되어주는 삼성화재의 ‘좋은 보험’이라는 가치와 너무나 잘 맞아떨어졌죠


꽃병소화기는 소화액이 담긴 보틀(Bottle) 형태로 제작됐는데요. 평소엔 주변을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꽃병으로, 긴급한 화재가 발생했을 땐 이를 던져 소화액을 분출시키고 급속 냉각반응과 함께 산소를 차단해 초기 진화할 수 있는 ‘투척식 소화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재·종이·섬유 등 A급 일반화재에 사용 가능, 단, Firevase는 초기진화용인 만큼 화재 시엔 반드시 119에 신고하는 것 잊지 마세요!)


꽃병소화기를 개발하면서 중점을 둔 건 바로 ‘소화기를 늘 곁에 놓을 수 있는 것’이었죠. 제일기획은 1년 반의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관련해서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 소화의 핵심인 소화용액의 경우, 탄산칼륨을 주원료로 하며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관은 빨간색으로 제작해 당황스러운 순간에도 누구나 소화기임을 인지할 수 있게 제작했는데요. 이처럼 ‘어딘가 방치돼 있는 게 아닌 언제나 내 곁에 있게 하는 것’이 아이디어의 핵심입니다.




[캠페인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v_kzfYSAd3A


[자료 출처]

http://blog.cheil.com/33978




#삼성화재 #기업 #국내 #캠페인 #안전 #화재 #사회 #문화 #교육 #가정 #소화기 #꽃병소화기 #캠페인 #사회적가치 #csr #캐릭콘 #캠페인이노베이션


조회 4회

캠페인 이노베이션

CAMPAIGN INNOVATION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 세계에 있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식 SNS

  • Facebook
  • Instagram

© 2023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