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기업] Bring Back The Bees : 버츠비

2019년 11월 8일 업데이트됨



[친환경주의 토탈케어 브랜드, 버츠비]

꿀벌 보존 캠페인 - Bring Back The Bees


1984년도 미국에서 탄생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버츠비'

"꿀벌은 꿀을 채취하면서 절대 필요 이상으로 가져가는 법이 없고, 오히려 꿀벌이 날아들기 이전 상태보다 더 좋은 환경을 만들고 떠납니다. 이러한 꿀벌처럼 버츠비는 매일 주변의 삶을 더 아름답게 변화시키도록 노력합니다." - 버츠비 창업자, 버트 샤비츠


시골 작은 농가에서 시작한 버츠비가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버츠비의 시작은 창업자 버트 샤비츠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브랜드입니다. 양봉업을 하던 창업자가 벌꿀에서 추출한 비즈왁스로 양초를 만들어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창업 이후 4년간 페스티벌이나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마켓에서 제품을 판매를 하게되면서 100% 천연 원료로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이라고 입소문을 타며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게 되었습니다.



버츠비의 성공 비결?!

버츠비 브랜드가 전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릴 수 있었던 큰 계기는 바로 브랜딩이었습니다.


"변화에 유연하되 브랜드 기본을 잊지마라 "

창업자 버트 샤비츠를 브랜드의 얼굴로 내세우면서, 히피스럽고 독특하고 재미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꿀벌을 모티브로한 다양한 패키징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자연주의 제품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라"

버츠비는 버츠비 브랜드만의 가치를 제품에 녹여내면서 자연주의 정신을 계승했습니다. '자연에 감사하고 자연의 가장 좋은 것을 전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꿀, 밀랍, 아몬드 오일, 코코넛과 같은 친숙한 천연 성분을 원료로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버츠비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자연주의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조용하게 Low-key 하라

사람과 자연의 공존을 추구하는 ‘지속 가능성’은 버츠비 경영이념 ‘그레이터굿’의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우리 생태계에서 꼭 필요한 벌들이 점차 사라져 가고 있다는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갖고  꿀벌의 역할을 알리고 더 많은 벌들을 자연으로 되돌아오게 하는  #BringBackTheBees 캠페인을 전 세계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꿀벌 보존 캠페인> 진행 SNS 에 관련 해시태그를 올릴 때마다 야생화 약 5,000개 기증하여 꿀벌 서식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호주에서는 딸기립밤 판매 시 1달러를 관련 재단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자연주의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브랜드에 대해 인식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죠.





[출처 : SERICEO]


조회 5회

캠페인 이노베이션

CAMPAIGN INNOVATION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 세계에 있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식 SNS

  • Facebook
  • Instagram

© 2023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