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더스트씨 캠페인

2019년 11월 21일 업데이트됨


증강현실 접목으로 미세먼지를 눈에 보이는 문제로!

DUST SEE 캠페인


- 서울시 X 희망브리지



서울시∙희망브리지와 함께 진행한 ‘더스트씨(DUSTSEE)’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폰 앱을 개발해 배포한 캠페인 카메라가 비추는 화면에 공기 중 떠다니는 미세먼지 이미지를 확대해 보여줘 경각심을 높이고 인식변화를 유도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희망브리지는 1961년 11월에 설립된 국내 재해성금 총괄 배분기관입니다. 의연금품 모집·관리·배분, 재해구호물품세트의 제작·공급 및 부대사업, 재해구호에 관한 홍보 및 조사연구, 배분위원회 설치·운영, 재해구호 활동지원,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관리 운영·지원 등을 하고 있습니다. 

더스트씨(DustSee)’ 어플리케이션은 미세먼지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도록 해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SNS, 메신저 등을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3가지 AR 필터를 활용해 미세먼지의 형태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해 흥미요소를 더했습니다. 미세먼지 및 기타 오염물질 농도, 추천 마스크 등급 등 관련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씨(DustSee)’ 캠페인은 증강 현실 기술을 공익을 위해 활용한 참신한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된 증강 현실(AR) 기술은 그동안 주로 게임이나 교육 콘텐츠에서 활용됐으며, 공익 캠페인에 활용한 사례는 드물기 때문입니다.  


영상제작 및 앱 개발을 담당한 유진우 제일기획 프로는 “보이지 않는 위험을 증강 현실(AR)을 통해 시각화해 위험성을 직관적으로 체감하고 경각심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권민 서울시 대기정책과장은 “이번 ‘더스트씨(DustSee)’ 캠페인이 미세먼지의 유해성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작은 노력부터 함께 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더스트씨(DustSee)’ 캠페인 영상은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시 미세먼지 정보센터 등 시 보유매체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더스트씨(DustSee)’ 앱은 현재 서울시내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 영상 확인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JsZ9mqUM3AY&feature=emb_title



#더스트씨 #환경 #대기오염 #미세먼지 #건강 #기술 #어플 #캠페인 #서울시 #제일기획 #사회적가치 #캠페인 #캐릭콘 #캠페인이노베이션



조회 3회

캠페인 이노베이션

CAMPAIGN INNOVATION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 세계에 있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식 SNS

  • Facebook
  • Instagram

© 2023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