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 Pigeon Air Patrol 캠페인

2019년 11월 19일 업데이트됨



대기오염 개선 비둘기 항공 순찰대

Pigeon Air Patrol

- 영국 환경공익단체 Plume Labs



킹스 칼리지 런던의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 수도에서 매년 약 9,500명의 사람들이 오염된 공기에 장기간 노출되어 조기에 사망한다고 합니다. 런던은 공기 오염이 법적 상한치 이상으로 치솟는 것을 감시하기 위해 비둘기의 등에 센서를 장착하는 방법을 고안해냈습니다.


Pigeon Air Patrol’캠페인은 공기 중 오염 물질을 감지하는 센서를 개발한 플룸 랩스(Plume Labs) 社의 아이디어입니다. 시내를 돌아다니는 비둘기에게 이 센서를 장착해 런던 전역의 데이터를 모으게 했습니다. 경주 비둘기에서 선택한 비둘기 특별 부대에 장착한 센서 배낭은 이산화질소를 포함하여 공기 중의 여러 독성 물질을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모아진 데이터를 트위터로 사람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들은 비둘기들의 안전과 건강 상태를 규칙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따로 수의사를 두고, 현재는 이 캠페인을 비둘기로부터 사람으로 확대하기 위해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숨 쉬는 공기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의식하지 않게 되는데, 배낭을 멘 비둘기떼가 모은 데이터를 SNS를 통해 시각적으로 오염 수치를 보여주면서 대기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쳐 준 의미 있는 캠페인입니다.




[자료 출처]

https://edition.cnn.com/2016/03/16/europe/pigeon-air-patrol-pollution-london/index.html


[캠페인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xdqqj4sQEkY




#글로벌 #캠페인 #환경 #오염 #그린 #영국 #비둘기 #PigeonAirPatrol #정보공유 #국제이슈 #cnn #사회적가치 #캐릭콘 #캠페인이노베이션


조회 4회

캠페인 이노베이션

CAMPAIGN INNOVATION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 세계에 있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식 SNS

  • Facebook
  • Instagram

© 2023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