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국내] 장애물 없는 세상 만들기


[셰플러코리아 X 해피빈]

모두가 평등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장애물 없는 세상 만들기



셰플러코리아의 이동권 지원 캠페인

셰플러코리아는 저소득가정 아동 장학금 지원, 자연 정화활동, 연탄 나눔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모두가 평등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이동권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우리 주변 이동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이동권 지원을 위한 굿액션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수 많은 장애물로 인해 낙심하는 사람들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들은 전철을 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르신 보행기에 오롯이 의지하는 어르신들은요? 2018년 현재 서울기준 27개 전철역에는 아직도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버스를 타볼까요? 서울의 시내버스 중 약 절반 수준만이 저상버스 입니다. 그렇다면 택시를 타볼까요? 장애인 택시는 운행대수가 턱없이 부족하여 대기 시간만 기본 1시간 정도입니다. 이뿐만 아닙니다. 다리가 불편해도 재정적 어려움으로 휠체어나 어르신 보행기를 구매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동권을 보장받지 못하고 있는 많은 분들은 오늘도 차가운 길, 혹은 방 한구석에서 홀로 눈물흘리고 있습니다.


버팀목이 되어드리고 싶어요

다리를 다쳐본적 있나요? 한 걸음 한 걸음 낯설고 두려웠을 것입니다. 오랜 시간을 앞서의 두려움과 불편함을 가지고 살아야 하는 장애인, 고령자, 환우들이 우리 주변에 참 많습니다. 이들을 위해 우리가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이들의 다리가 되어 드리는 것입니다. 이들의 지팡이가 되어 드리는 것입니다. 셰플러코리아는 그동안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의 진정성을 이어가며 이들의 이동에 제약이 없도록 휠체어 및 보행기 등을 지원하여 이동권을 보장해 드리고자 합니다.





조회수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