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국외] Edible Silk Film




음식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식용 스프레이, Edible Silk Film

미국 신생기업 '캠브리지 콥스(Cambridge Crops)'가 개발한 '식용 실크 필름(Edible Silk Film)' 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각광받고 있다.

식용 실크 필름도 식용 코팅제와 유사하게 스프레이 타입으로 음식물에 뿌려 얇은 막을 형성해 코팅시켜주는 기술이다. 명해서 눈에 보이지 않고 머리카락보다 얇은 천연 실크 분자의 수용성 용액으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안전한 것임을 강조하고 있다.

캠브리지 콥스는 실크 필름을 음식에 뿌려 얇은 막이 형성된 것을 확인하였고 이 코팅 막이 미생물 성장을 억제시키는 것을 증명했다. 그는 사과, 양상추, 고기, 꽃 등 유통이 되고 있는 식품류에 적용해 유통 기한이 두 배 정도 연장되는 것을 여러 차례 확인했다.


캠브리지 콥스의 CEO 아담 베렌스(Adam Behrens)는 "식용 실크 필름은 식품 생산자가 수확한 후 생산 및 가공 작업 중에 뿌려 유통업체에 공급하는 형태로 사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많은 식품들의 유통기한이 늘어 음식물 쓰레기가 줄어들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캠브리지 콥스는 몇몇 투자회사를 통해 130만 달러(약 15억원)를 투자받은 상태이고, 2020년까지 FDA의 승인도 받을 계획이다.


[출처 : BIZION]




조회수 5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