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국외] Smoking Kid



[Thai Health Promotion Foundation(태국건강증진재단)의 글로벌 캠페인]

- Smoking Kid



나를 걱정하면서 왜 당신 스스로는 걱정하지 않나요?

“어른들은 흡연이 해롭다고 알고 있지만 이 사실에 대해 그들 스스로 상기시키지는 않는다."

("Adults know that smoking is harmful, but don't remind themselves of this fact”)


이 영상은 거리 곳곳에서 흡연하는 어른들에게 손가락에 담배가 들린 여덟 살 남짓 돼 보이는 어린 아이 둘이 다가가 “라이터 있나요?(Can I get a light?)"라고 물었을 때 어른들의 반응을 보여준다.

흡연을 하던 어른들은 “흡연하면 일찍 죽는데, 오래 살면서 놀고 싶지 않니?”, “흡연은 폐암과 폐기종을 유발한다” 등 흡연이 나쁘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며 라이터를 빌려 주지 않았다. 아이는 쪽지 한 장을 주고 되돌아간다.


아이가 건넨 쪽지에는 “당신 자신에 대해서는 왜 걱정하지 않죠? 당신이 담배를 끊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효과적인 경고는 스스로를 걱정하는 것”이라며 “담배를 끊으려면 핫라인 1600으로 전화하라”고 적혀 있다.


이 광고는 게지된 지 열흘 만에 전 세계 500만여 명이 시청했으며, 이 광고를 시청한 태국인 흡연자 중 40%는 금연상담전화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기도 했다.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