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국외] Immunity Charm 캠페인

최종 수정일: 2019년 11월 20일


유아 백신 예방 접종 기록을 팔찌에 담다

Immunity Charm


- 아프가니스탄 보건국



아프가니스탄은 1천 명의 출생아 중 115명이 사망할 정도로 유아 사망률이 높은 나라입니다. 그 이유는 필수 백신을 모두 접종하는 경우가 50%를 넘기지 못할 정도로 예방 접종 비율이 매우 낮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나라도 우리나라 아기들에게 제공하는 아기수첩과 같은 것을 제공하고 예방접종 관련 정보도 알려주었지만 사망률은 낮아지지 않았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건국 공무원들이 실시한 캠페인 ‘Immunity Charm(잃어버릴 수 없는 아기수첩)’ 소개 드립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는 아기가 태어나면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아기 팔목에 구슬을 꿴 팔찌를 걸러주는 풍습이 있다고 합니다. 보건부 공무원들은 특정 색깔의 구슬에 필수 예방 접종 백신을 지정. 엄마들이 해당 예방 접종을 하면 아기 팔목 팔찌에 해당 구슬을 꿰어주게 했습니다. (보라색은 홍역, 빨간색은 소아마비, 노란색은 B형 간염 등)


글을 읽지 못해도 내 아이 또래 다른 아이의 팔목 구슬을 보고 미처 접종하지 못한 백신을 알 수 있게 한 것입니다. 백신 기록을 아이의 손목에 채워지게 하는 아이디어로 수많은 생명을 살린 캠페인입니다.




[캠페인 영상 확인하기]

McCann Health Afghanistan’s Immunity Charm campaign Immunity Charm




조회수 4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