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국외] Search Racism, Find Truth 캠페인

최종 수정일: 2019년 11월 20일



인종차별 금지 캠페인

Search Racism, Find Truth



- 난민공익단체 Refugees Welcome


독일의 ‘Search Racism, Find Truth’은 전 세계에서 난민 보호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단체 Refugees Welcome가 독일에서 실시한 인종 차별 금지 캠페인입니다.


2015~2016년 시리아 난민 문제로 유럽이 떠들썩할 때 독일은 난민을 수용하는 정책을 폈습니다. 이에 독일 내에서 논쟁이 크게 일었고, 난민에 대한 혐오감이 고조되었습니다. 급기야 유튜브에 Pegida Dresden이라는 난민 차별 단어가 등장했습니다.


PEGIDA는 독일어 Patriotische Europäer gegen die Islamisierung des Abendlandes의 약어로 유럽의 이슬람화를 반대하는 극우 단체입니다. 이 단어를 유튜브에 입력하면 난민에 대한 차별을 옹호하는 연설들이 가득 나오는데요, 바로 여기에 난민에 대한 편견에 반박하는 영상을 pre-roll 광고로 삽입하여 skip 할 수 없게 한 것이 ‘Search Racism, Find Truth’캠페인입니다. 또한 영상 말미에 생기는 ‘Skip Prejudice’버튼을 누르면 캠페인 홈페이지로 넘어가게 하였습니다.


인종차별을 하는 사람들에게 그에 반박하는 영상을 볼 수밖에 없게 만들어 메시지를 완성시킨 놀라운 캠페인입니다.




[자료 출처]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