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국외] Plastic-Free aisle


Plastic Planet X Ekoplaza,

- 플라스틱과의 전쟁을 선포한 슈퍼마켓



Plastic-Free aisle

영국의 환경 캠페인 단체인 플라스틱 플래닛(Plastic Planet)과 네덜란드 슈퍼마켓 브랜드인 에코플라자(Ekoplaza)는 지구를 오염시키는 플라스틱과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에코플라자 매장에 ‘플라스틱 제로 팝업스토어(Plastic-Free aisle)’을 오픈했죠. 전 세계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플라스틱 없는 슈퍼마켓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매장은 플라스틱 진열대 대신 철과 나무 소재의 선반을 사용하고 라벨도 판지를 이용해 제작합니다. 또한, 판매되는 680가지의 유기농 제품들은 플라스틱이 아닌 유리와 합성 바이오 소재의 용기로 포장되어있습니다.


특히, 이 매장의 유리 용기는 플라스틱 소재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리는 뚜껑 부분에 얇게 플라스틱 소재로 코팅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 매장의 유리 용기 뚜껑 부분에는 플라스틱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인체에 아무런 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친환경 포장 용기들은 에코플라자의 플라스틱 제로 팝업스토어를 다른 ‘쓰레기 없는(No waste) 매장’과 차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고객이 직접 물건을 담을 용기를 가져오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일반 슈퍼마켓과 같이 고객에게 쌀, 우유, 요구르트, 각종 소스 등의 포장된 다양한 물건을 살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죠. 따라서 편리하고 익숙한 방법으로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줍니다.


[출처 : BIZION]


조회수 2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