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국외] 우비플레이



Kilo X Airmotion Laboratories의 어린이를 위한 마스크 - 우비플레이

대기오염으로 인해 건강에 위협을 받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덴마크의 디자인회사인 킬로(Kilo)가 에어모션연구소(Airmotion Laboratories)와 함께 설계 및 디자인한 제품이 있다. 이 제품은 2.5㎛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5%까지 걸러주면서도 아이들의 원활한 호흡을 가능하게 하는 고성능 마스크다.


디자인은 흡사 군용 방독면 같지만, 불편하지 않다. 마스크 한쪽에는 커다란 필터가 있는데, PM 2.5 등급의 HEPA 필터이며, 6세 어린이들에 맞게 디자인되어 편한 착용이 가능하다. 얼굴과 표정이 가려지지 않도록 비대칭 디자인과 반투명 의료용 실리콘 구조로 설계됐다. 아이들이 쉽게 쓰고 벗을 수 있도록 했고, 길이 조절이 가능한 밴드가 장착됐다.


또한 식품안전등급의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단방향 공기흐름 설계를 적용하여 원활한 호흡이 가능하다. 또한  게다가 부모와 함께 조립하면서 놀이도 가능하고, 아이들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는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다. 3가지 색상으로 스타일과 재미를 더했다.


우비플레이는 현재 '2017년 덴마크 디자인 어워드' 최종 결선에 오른 상태이다. 샤오미를 통한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해 세계에서 가장 오염이 심각한 국가 중 하나인 중국 출시도 앞두고 있다. 가격은 149위안(한화 약 2만 4000원)이다.



[출처 : BIZION]



조회수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